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

home   >   자료실   >   뉴스레터

ㄱㄱㄱ레터 제115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25-02-06 10:13 조회8회 댓글0건

본문

■ 제115  
>>>>>
함께 활동할 인증위원을 모집합니다!

공동육아 어린이집 및 유치원공동육아 초등방과후 등 초등돌봄기관 교사 및 부모로서의 경험을 확장하여 인증위원으로 함께 활동하실 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
<증명과 변명>
지은이  |  안희제

『증명과 변명』은 오랫동안 우울과 강박에 시달리다 스스로에게 시한부 선고를 내리고 죽음을 계획한 20대 남성 우진과의 내밀한 대화를 통해 한국 사회가 구조화하는 전형적인 청년 남성의 삶을 그려내는 동시에 평범하게 살고자 했던 한 청년이 사회로 진입하며 어떻게 희망을 잃고 좌절해가는지 추적한 기록이다.

문화인류학, 사회학, 철학, 정신분석학 이론에 기대어, 특히 퀴어 이론의 언어를 빌려 친구를 이해하고 분석하려 한 이 작업은 망설임과 고뇌로 가득하지만 저자는 절실한 마음으로 세계를 향해 질문을 던진다. 이것은 이 사회에 대한 이야기이고 젠더, 계급, 세대에 대한 이야기이며 한 인간이 다른 인간을 온전히 이해하고자 하는 노력에 대한 이야기이다.
>>>>>
초등방과후 | 미션! 여행을 떠나자

미션 여행은 봉제산방과후의 중요한 활동 중 하나다. 올해는 제주도에 다녀왔다. 여행에 가서도 회의하고 일정을 바꾸고 다투고 화해하고 조금 울고 많이 웃었다. 3박 4일의 여행에서 찍은 사진 안에는 아는 사람에게만 보이는 7개월간의 노력이 숨어 있다. 7개월간의 노력 안에서는 아이들이 4년간 쌓아온 배움이 있다. 그리고 그 배움은 터전과 마을과 수많은 사람들이 보내는 애정으로 만들어졌다. 미션 여행 사진에서 사랑스러움이 느껴진다면 그건 그 애정의 향기일 것이다.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의견 남기기 >
(사)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gongdong@gongdong.or.kr
서울특별시 종로구 성균관로10길 5 2층 
(사)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02-323-0520

수신거부 Unsubscrib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