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

home   >   자료실   >   뉴스레터

ㄱㄱㄱ레터 제81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24-05-28 10:05 조회37회 댓글0건

본문

영상콘테스트에 22개 작품이나 출품 됐다구? ????
■ 제81호  
2024년 먹을거리 교육  
상세한 내용 및 참여신청은 하단 내용 모두 보기를 눌러 확인해 주세요.
2024 NPO.NGO 리더십 국제컨퍼런스에 함께 하였습니다

 

2024년 5월 14일에는 스위스 프리브루 대학의 그뮤어 교수와 함께 22년,23년 공부한 내용이 책으로도 출간되어 출판기념회와 컨퍼런스가 열렸습니다.

2024년 공동육아 어린이-청소년 영상 공모전 개최합니다.

공동육아의 생활, 활동, 관계, 놀이, 마실 등 공동육아와 관련된 것이라면 뭐든지 OK! 공동육아 어린이-청소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4차 영상 콘테스트 참가 모집이 마감되었습니다.

이번 공동육아 영상 콘테스트에는 13개 터전, 22개 영상이 출품되었습니다. 참여해 주신 모든 터전에 감사드립니다! 심사기간은 5월 22일(수)-5월 28일(화)까지이며 선정작은 5월 30일(목), 법인 홈페이지에 게시됩니다. 내용 모두 보기를 눌러 터전들의 영상 구경하고 감상도 남겨보세요. ????
<마이크로 리추얼: 사소한 것들의 힘>
지은이  |  장재열

더 성공해야 하고, 더 노력해야 하며, 더 보여줘야 한다고 믿는 동기부여 강박의 시대, ‘성장’과 ‘번아웃’이라는 키워드가 동시에 커져만 가는 아이러니한 시대, 여러분은 마음의 중심을 잘 잡고 있나요? 자신의 속도대로 살아가고 있나요?

10년 동안 실제로 4만 4,000명의 사람들을 만나며 실질적으로 쌓아온 로데이터를 중심으로, 살면서 심신이 지쳐갈 때, 마음이 불안하고 흔들릴 때 언제든 펴보면서 마음 중심을 잘 잡을 수 있도록, 자신의 내면을 돌볼 수 있는 사소하지만 든든한 ‘셀프 리추얼’을 통해 아주 간단한 최소 단위의 습관을 만들어볼 것을 독려한다.

>>>>>
???? 터전에서 부모 | 공공교 신입부모 교육을 들었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나니.. 수업을 듣기 전에는 뭔가 막연히 그런가? 그럴까? 하던 것들이 있었고요. (명확히 뭘 모르는지 몰라서 뭘 궁금해하는지 모르는?) 수업을 듣고 나니 공동육아에 대해 알게 되면 알수록 더 궁금해지면서도, 막연히 알 것 같은데 뭐랄까 말로는 설명이 잘 안 나오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조금은 성장을 한 걸까요.? (계속)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의견 남기기 >
(사)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gongdong@gongdong.or.kr
서울특별시 종로구 성균관로10길 5 2층 
(사)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02-323-0520

수신거부 Unsubscrib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