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소통&참여   >   공지사항

공동육아 한마당 마무리 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21-12-01 17:36 조회6,625회

본문


공동육아 회원 여러분 !!

 

잘 쉬셨습니까?

 

2021 공동육아 한마당 진행팀장을 맡았던 공동육아사무국의 교육연구원 하늘입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제 11회 공동육아 한마당이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공동육아 한마당은 공동육아 추진위원회를 주축으로 교사회지역실무대표팀개별터전그리고 사무국 등 우리 가족들이 모두 다함께 준비한 의미 있는 행사였습니다.

모두 다같이 준비하면서 마음 쓰신 만큼 즐거웠으리라 믿습니다.

 

지난 11월 27일에 열린 제11회 공동육아 한마당이 온라인으로 공동육아 부모교사아이 개회식 최대 인원 291명대합창제 약 100~250놀이마당 200전시마당 최대인원 120전체 접속 인원 300명 내외인데 가족 단위로 참여하거나 단체로 참여하는 경우가 있어 600명 내외 참여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번 한마당은 전국단위의 공동육아 식구들이 온라인에서 코로나 시대 연결과 위로”, “함께해서 괜찮아라는 이슈를 가지고, “공동육아마음이 있다 마음을 잇다라는 슬로건으로 축제를 만들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함께여서 좋았던 경험은 거리를 두면서 연결이라는 시간을 멈추게 하는 아픔을 보듬으면서 각 터전에서 참여하였습니다.

 

한마당 사전 행사로 슬로건 공모배너 만들기미션놀이당신의 이야기를 들어드립니다우리는 이런 것도하고 논다공동육아 온라인합창제가 있었으며당일 온라인으로 개회식폐회식합창제놀이마당전시마당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특히 놀이마당은 종이접기아마들이 들려주는 동화책마음은 반짝몸은 쭈욱쭈욱~, 줌으로 하는 놀이(초등자발적으로 나서서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셨습니다감사드립니다.

이번 한마당에서는 어린이집방과후 등 회원단체들이 직접 영상을 만들어 출품해 주셨습니다.

 

코로나시대 어떻게 놀고 있는지 출품한 작품들을(영상그림), 합창제를 준비하면서 함께해서 좋았던 경험들을 나누며 어울림을 경험하면서 이후에는 각 터전에서 신입조합원 모집에 홍보 영상으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보내주신 영상그림들은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홍보 영상으로 편집해서 사용될 예정입니다.

 

폐회식에는 우리는 이런 것도 하고논다공동육아 온라인합창제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11월 한마당 추진위원회에서는 놀이영상 공모전온라인 합창제 모두 모두 선물을 보내드리기로 결정하여 기간내 참여한 모든 터전에 작은 선물을 보내 드렸습니다또한 당일 행사 이벤트로 12명을 선정해 선물을 보내드렸습니다.

 

즐거웠다는 평가로 마무리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참 많고 공동육아 가족들과 공감이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이에 대해 여러분과 평가의 시간을 나누려고 설문조사를 할 예정입니다.

터전별 게시판 후기도 수집하여 다음 한마당 진행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 모양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터전에 감사를 드립니다.

2년 후 2023년 한마당에서는 너른 마당에서 함께 만날 수 있기를 빌어 봅니다.

 

11회 공동육아한마당 평가하기 https://forms.gle/aCBKBVfGhbe3mBzY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